해보는 것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제가 특히 좋아하는건 같이 공부하는 것인데, 집단 학습은 크게 ‘협동학습’과 ‘협력학습’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직원들을 교육시키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 ‘프로젝트 중심 학습활동’입니다. 이런 방식의 교육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학습자 중심으로 이루어 진다. 한꺼번에 여러가지를 학습한다. 실제적인 문제를 갖고 진행한다. 학습자의 참여를 권장한다. 협동을 강조한다. 고 차원의 사고를 강조한다. 이런 프로젝트 중심 교육은 크게 4가지 단계로 진행됩니다. 학습자들에게 최종적으로 제출해야 하는 산출물을 정의해 줍니다. 주제를 조사하고 프로젝트를 관리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합니다. 프로젝트 진행과정에서 제기되는 문제를 해결하고 프로젝트를 종료합니다.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발표하고 평가하며 스스로 성찰할 수 있는 시간을 갖습니다. 하지만 어느 단계도 그리 쉬어 보이지는 않네요. 열공하세요. ^^

공부에도 왕도가 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